최근 무더위로 면역력이 급격히 떨어지게 되어 대상포진이 발병하는 분들이 많은데 예방접종 비용이 비싸서 예방접종을 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서 전북 고창군에서는 50세 이상의 모든 군민들에게 무상 예방접종을 해준다는 소식이 있는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전국의 지자체별로 대상포진의 고통을 경험해 보신 분들이 많아지면서 본인 부담으로 예방접종을 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대상포진에 걸려보지 않은 사람들은 그 고통을 경험해 보지 않았기 때문에 고가의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에 전국의 지자체들은 연령이나 소득을 기준으로 일부 주민들을 대상으로 무상 또는 예방접종 비용 중의 일부를 지원해 주는 등의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보통 고령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예방접종 지원을 해주지만 고창군은 상대적으로 젊은 연령대인 50세 이상의 군민이라면 모두에게 무상으로 접종을 해주기로 결정을 했기 때문에 향후 전국적으로 지원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전국 고창군 50세 이상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1. 지원대상
50세 이상의 고창군민은 누구나 무상 예방접종 가능
2. 접종기간
기초생활수급자 : 8월 1일부터 우선 접종
일반 군민 : 9월 1일부터 접종
3. 접종장소
고창군 보건소 (전화번호 : 063-560-8711)
정리 및 요약
전북 고창군에 거주하고 계신 50세 이상의 고창군민 중 기초생활수급자 분들은 8월 1일 이후에, 일반 군민은 9월 1일 이후에 보건소에 접종관련하여 문의를 하신 후 무상으로 접종을 받으시면 됩니다.
대상포진 백신을 접종하면 대상포진 발병 위험을 절반 이하로 줄일 수 있으며 혹시 대상포진에 걸리더라도 통증과 합병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 대상이신 분들은 무조건 접종을 받으시고 혹시 대상이 아니더라도 만약을 위해서 자비로라도 접종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고창군과 같이 점점 무상접종 기준연령이 낮아지고 있으므로 앞으로 전국 모든 지자체의 대상포진 예방접종 대상 기준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