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벚꽃 개화시기와 벚꽃명소 추천

벚꽃 섬네일



아직은 아침·저녁으로는 낮은 기온으로 춥지만 낮에는 완연한 봄기운이 느껴지는 날이 점점 많아지고 있어서 이제 곧 벚꽃이 필 날이 머지 않았다고 생각이 되는데 오늘은 예년의 개화시기를 참고해서 올해의 벚꽃 개화시기가 언제인지와 국내의 벚꽃명소를 추천하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2022년이 시작된지 얼마 되지도 않은 것 같은데 벌써 3월달인데요. 최근에 코로나19 의 확진자들이 나날이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어서 벚꽃 축제가 열릴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벚꽃 개화시기를 알고 있으면 개인적으로라도 만개한 벚꽃을 즐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겁니다.


2022년 벚꽃 개화시기


2020년과 2021년의 벚꽃개화시기를 종합해서 올해의 벚꽃 개화시기를 예상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서울 : 4월 5일 경
인천 : 4월 8일 경
대전 : 4월 1일 경
춘천 : 4월 7일 경
강릉 : 4월 2일 경
포항 : 3월 26일 경
대구 : 3월 23일 경
전주 : 3월 30일 경
광주 : 3월 30일 경
부산 : 3월 25일 경
제주도 : 3월 22일 경


위의 개화시기에서 4~5일 정도의 차이는 있었으므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벚꽃만개시기


벚꽃만개시기는 벚꽃개화시기로부터 7~8일 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벚꽃명소와 국내벚꽃축제


벚꽃명소와 벚꽃축제일정표

제가 직접 방문했던 벚꽃축제는 진해군항제와 여의도 벚꽃축제인데 진해군항제에서 느꼈던 감동은 1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잊을 수가 없을 정도입니다.

여의도 벚꽃축제에 대한 기억은 여의도에 살았던 저는 축제기간동안 엄청나게 밀려드는 인파들 때문에 교통이 마비가 되어 불편했던 기억뿐이지만 4월초만 되면 온 동네가 벚꽃으로 뒤덮이는 아름다움과 함께 몰려드는 인파로 인한 흥겨움을 매년 느낄 수 있었던 추억이 있습니다.


;

이상으로 올해, 2022년 벚꽃개화시기와 벚꽃명소를 추천해 드렸습니다. 오미크론의 확산세가 가파르게 상승을 하다가 최근 조금 상승세가 주춤하는 추세입니다. 

이제 곧 오미크론의 확산세는 정점을 찍고 서서히 감소세에 이를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하루빨리 코로나19 펜데믹 상황이 엔데믹으로 전환이 되어 코로나 전의 생활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내년에는 벚꽃축제에 가고 싶은 모든 사람들이 모여서 함께 벚꽃을 감상하면서 맛있는 음식도 먹고 공연도 관람하는 행복을 누릴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다음 이전